본문 바로가기
국내 관광지 추천/해파랑길

해파랑길 2코스(해운대-기장 대변항)

by 규민 선생 2024. 6. 3.
728x90
반응형

해파랑길 2코스(해운대-기장 대변항) : 부산의 매력적인 해안 코스를 따라 떠나는 여행

 

해운대의 삼포라 불리는 미포, 청사포, 구덕포를 거쳐 송정해변을 지나 대변항에 이르는 코스는 특히 눈에 띕니다. 중간의 와우산 코스를 제외하고는 평지들로 구성되어 있어 트렉킹이 어렵지 않습니다.

 

이 코스는 해운대와 광안리에 비해 북적이지 않고 깨끗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송정해변을 포함하고 있어 더욱 특별합니다. 송정해변의 매력 송정해변은 고요하고 깨끗한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해운대와 광안리의 화려함 대신, 여유롭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해동용궁사, 아난티 코브, 스카이라인 루지, 송정, 죽도,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달맞이공원, 엘시티, 아쿠아리움, 해운대 해변 등을 지나는 코스입니다.

 

좌측 : 송정해수욕장 우측 : 오랑대

 

해동용궁사

 

아난티 방향에서 바라본 용궁사

 

바다와 조화를 이루는 사찰로, 범어사, 삼광사와 더불어 부산에서 유명한 절입니다. 외국인과 내국인의 방문이 상당히 많으며, 소원을 빌면 1가지를 이룰 수 있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옵니다. 사찰 꼭대기에는 해수관음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죽도와 관음도

죽도는 울창한 대나무 숲으로 유명합니다. 옛부터 이곳의 대나무는 화살을 만드는 재료로 사용되었다고 전해지며, 이곳을 방문하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해바다를 향해 위치한 관음도는 새해 소망을 기원하며 방문하는 참배객들이 많아 신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시랑대의 역사

 

시랑대는 영조 9년(1733년) 기장현감 권적이 새긴 조각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바다 전망은 그야말로 일품입니다. 역사의 숨결을 느끼며 아름다운 바다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시랑대는 꼭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여행자 정보

부산역에서 급행버스 1003번을 이용해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하차 후 도보로 약 160m 이동하거나,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에서 하차 후 도보로 약 560m 이동하면 됩니다.

 

미포선착장, 송정해수욕장, 죽도공원, 공수마을, 수산과학원 등지에는 화장실이 잘 마련되어 있어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파랑길 스탬프함 위치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4에 위치한 해운대 종합관광봉사센터에 해파랑길 스탬프함이 있습니다. 

결론

부산의 해운대에서 시작해 송정해변을 지나 대변항에 이르는 이 코스는 바다와 역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입니다.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에게도 모두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반응형

댓글